모바일 메뉴 닫기
 

학사 안내

[08.28/14:13추가] 2020학년도 2학기 비대면 수업 전환 안내

  • 조회수 1614
  • 작성자 행정실
  • 작성일 20.08.26

(※수정 및 추가사항에 대해 문자공지가 따로 나가지 않습니다. 학생분들께서는 수강신청 변경기간까지 틈틈이 공지에 접속하여 수정 및 추가 내용(굵은 빨간 글씨) 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법학과 재학생·복수전공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2020학년도 2학기 법학과 수업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개강을 1-2주 앞둔 시점에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면서,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갑작스럽게 많은 수업이 비대면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이에 많은 학생분께서 혼란스럽고 갈피를 잡지 못하여 답답한 심정을 느끼시리라 생각합니다.


이에 법학과는 학생분들의 건강과 수강권 보호를 위하여 법학과의 수업을 아래와 같이 조정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1. 법학과 전 과목 비대면 전환

  -법학과의 전공 교과목과 일반교양 교과목(인권과법, 인터넷과법, 사회속의법의이해, 국제사회와법) 모두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일부 30명 이하 수업(수강신청 변경기간에 30명 이상이 될 소지가 있는 30명에 근접한 수업) 또한 비대면 강의로 전환되었음을 유의 바랍니다.



2. 다수 교과목 수강가능 인원 확대

  -강의실 거리두기로 인해 강의실 최대 수용 인원의 50-70% 제한할 수 밖에 없었던 기존 수업이 비대면 강의로 전환되면서 수강인원 제한이 일부 풀렸습니다. 수업의 운영 방식 및 특성에 따라 일부 과목에 한하여만 확대(20.08.26 11:50 조정 완료)되었으니 수강신청 사이트(어플)에 접속하여 과목별 수강제한인원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비대면(동영상) & 비대면(화상)

  -수강신청 사이트(어플)에 접속하여 각 과목별 운영 유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전환(동영상) : [동영상+교안+판서], [음성+교안+판서] 등의 방식으로 운영되는 수업입니다. 녹화 영상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다른 수업과 시간표 중첩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②전환(화상) : [ZOOM을 이용한 실시간 화상 수업], [ZOOM과 동영상 녹화 수업 혼합] 입니다.

  ※전환(혼합) 유형 : 비대면 수업과 대면 수업의 혼합. 법학과에는 해당 유형의 수업은 없습니다. 

  ※전환(동영상) 수업의 타 과목 중첩이 현재 수강신청 서버 다운 문제와 전교 교과목 시간표 데이터 문제로 인해 불확실한 상황입니다. 학교 측에서는 중첩 가능한 쪽으로 작업을 하고 있으나 시간·인력·서버 과부하·데이터 손실 등의 다양한 문제로 인해 보류 상태에 놓였습니다. 일단 학생분들께서는 '중첩 불가능'으로 생각하고 시간표 조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추후 중첩 가능이 확실시 되면 다시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20.08.26/16:37 수정)



4. 성적 평가 방식

  -기존 상대평가 방식→A등급 50%이내 방식 으로 일괄 변경되었습니다.

  -예외적으로 [환경법] 과목은 PBL 수업으로 개설되어, 학생 참여 등  교과목의 새로운 방식 개발 수업으로서 절대평가로 운영됩니다. 아래는 [환경법] 담당 교수님의 알림 사항입니다.

  "이번 학기 환경법은 수업의 대부분이 조별 학습과 보고서, 발표, ZOOM 토의로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신중히 수강 여부를 결정해주세요!"



5. 수강신청 변경기간 확대

  -개강 첫 주에 진행하는 수강신청 변경이 1주→2주로 기간 확대되었습니다. 수강신청 변경기간은 9월 1일(화)~9월 11일(금) 입니다. (※8월 31일 아닙니다!)

  -위 2번에 안내한 바와 같이 수강가능 인원이 증가하였으니, 수강신청 변경기간을 이용하여 추가 수강신청하시면 됩니다.

  -문의가 있어 추가합니다. 개강은 8월 31일(월), 수강신청 변경기간은 9월 1일(화) 부터입니다. 개강 첫 날 스마트 리드에 인원이 몰릴 것을 예상하여, 서버 다운 예방을 위해 하루 시간 차를 두고 수강신청 변경이 진행됩니다.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20.08.28/14:13 추가)




추가 및 변경 사항이 있으면 계속 공지하겠습니다.

문의는 행정실로 (033-248-1950 / de1950@hallym.ac.kr) 연락 바랍니다.

혼란한 상황에서 학생분들의 양해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