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인사말

법학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를 키우는 학과!

한림대학교 법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한림대학교 법학과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림대학교 법학과는 1988년 설립된 젊은 학과입니다.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한림대학교 법학과는 법률지식과 실무능력을 두루 갖춘 유능한 법률전문인력을 배출해 왔습니다.


한림대학교 법학과는 체계화된 법학교육을 통해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공공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설정하였습니다. 이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특성화된 진로지도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였고, 우수한 연구성과를 이룬 9명의 전임교수와 실무분야에서의 뛰어난 업적을 가진 5명의 겸임교수의 교육 및 지도를 통해 우리 학생들을 사회 각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법학은 우리의 일상생활을 지배하는 법규범의 제정과 해석 방법 및 이를 바탕으로 하여 현실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는 학문입니다. 오늘날 법학의 관련 범위는 우리의 기본적인 생활관계 외에도 기술, 의료, 예술 및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 이르고 있습니다. 한림대학교 법학과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법학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은 졸업후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여 오늘날 우리 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법률 문제를 명쾌하게 해결하는 능력을 발휘하게 될 것입니다.


한림대학교 법학과의 체계적인 법학교육 및 현대적이고 기능적인 교육시설과 함께 자신의 잠재적 능력을 최고로 발휘하여 미래사회의 변화를 선도할 유능한 인재로서의 꿈을 마음껏 펼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