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 법학과는 특성화된 진로지도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개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최근 공직분야 진출자의 수는 더욱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재학 중 합격자가 다수 배출되는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Total Care System
한림대학교 법학과는 학과의 교육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체계적인 학생지도시스템인 Total Care System을 마련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모든 학생들은 재학기간 동안 담당교수로부터 생활지도, 학사지도와 함께 진로지도를 연계하여 1:1로 지도 받게 됩니다.
분야별 진로지도반 및 고시반 운영
공공인재 양성을 위한 체계적이고 특성화된 법학교육 외에도 한림대학교 법학과는 학생들이 희망하는 분야별로 진로지도반을 구성,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일반직·경찰직·검찰직·법원직 등 각종 공무원시험 준비반, 공인노무사 등 전문자격증 준비반, 로스쿨 입학준비반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이들 진로지도반은 분야별·과목별 스터디그룹 구성, 시험정보 공유, 인터넷강좌 수강, 합격생 특강, 정기 모의고사 실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한림헌(翰林軒)의 운영
특히, 법학과 학생들을 위한 전용 고시반인 「한림헌」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은 한림대학교 법학과의 진로지도 프로그램이 가지는 장점 중 하나입니다.
「한림헌」은 엄격하고 공정한 원칙 하에 지정좌석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한림헌」 입실자들만을 위한 전용휴게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한림헌」을 활용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집중적인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1988년 한림대학교에 법학부가 창립된 이래 각종 국가고시 및 자격시험 합격자의 산실이 되어온 한림헌은 앞으로도 우리 법학과의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밀착형 학생지도 및 Happy Campus의 확립
한림대학교 법학과 교수진 모두는 학생들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학생회 및 동아리가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에의 참여 및 지원, 정기적인 개별 면담 등을 통해 학생들과 적극적으로 교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밀착형 학생 지도를 통하여 학생들은 건강하면서도 즐거운 대학 생활을 보낼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