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ORA
아고라는
다양한 인류와 문화가 남긴 유구한
역사들을 통하여 그것이 주는 교훈을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앞으로 나아갈 미래에 대한 거울로
삼을 수 있는 탐구를 주 활동으로 삼는
학술동아리입니다.
이러한 활동들을 바탕으로 역사 분야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음과 동시에 다양한 인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아고라의 주도니 목표입니다.
이와 같은 주된 활동 이외에도 아고라는 학업 성취에 있어 효율적인 방법으로 괄목할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멘토링 활동, 구성원간 유대감 형성을 위한 스포츠ㆍ문화 활동 등 다양한 내용의 부가적인 활동을 병행하며 구성원들로 하여금 학교생활에서 다양한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DIKE
'디케'는 2017년도에 창립된 법학과의
학술동아리입니다.
디케는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법률분쟁에 대한 대응방법을 법원의 판례를 중심으로 공부하는 학술동아리입니다.
회원들은 기존 판결의 옳고 그름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통해 법적인 사고를 형성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대학생활 중 수강하게 되는 법학 과목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디케는 매년 모의재판, 생활법률상담, 그룹멘토링, 법률가 초청강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어울림
‘어울림’은 2018년도에 창립된 법학과의 유일한 봉사동아리입니다.
어울림은 다양한 사람들과 다양한 생각의 아름다운 조화를 의미하며 봉사 정신과 이타심, 공감 능력 향상과 정신적 풍요와 마음의 안정, 대학 생활 속에서의 추억 생성을 주된 목표로 하는 봉사동아리입니다.
어울림의 구체적인 활동으로는 여름방학 농촌 봉사활동, 지역 단체 및 한림 봉사 센터와 연계한 다양한 봉사활동, 어울림 부원들의 희망 봉사활동이 있고 봉사활동 이외에도 동아리 개강, 종강 총회, 매주 정기 모임, 동아리 MT 등이 있습니다.
어울림은 2018년부터 많은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여러분과 뜻깊은 봉사활동을 하는 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모든 법학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